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옛부터 어르신들이 "비가오려나, 관절이 콕콕 쑤시네~" 라고 하는 말을 한번쯤은 들어 보셨을 겁니다. 무슨 말도 안되는 소리야 하고 치부했던 비가 오는날 관절 통증이 정말 연관이 있는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AI(뤼튼)가 비오는 날

비오는 날, 관절통증은 관련이 있을까?

비오는 날과 관절 통증 사이에는 실제로 연관이 있다고 합니다. (정말?!)

여러 연구결과들이 비오는 날과 관절통증 사이에 연관성을 밝히고 있는데요.

관절 통증과 대기압력의 변화사이의 연관성은 오랫동안 관찰되어 왔다고 해요~

비오는 날씨에는 대기압력이 낮아지고, 이는 관절 내부의 압력변화에 영향을 준다고 합니다.

이 압력 변화는 관절 주변의 신경과 조직에 영향을 미쳐 통증을 유발 할 수 있다고 하네요 (헐~!...)

AI(뤼튼)가 그린 무릎아픈 사람

또 습도의 증가도 관절통증과 연관이 있다고 해요. 비오는 날에는 습도가 높아지는데, 습도가 높아지면 관절 내부의 염증을 촉진할 수 있다고 합니다. 염증은 관절 주변 조직의 붓기와 통증을 유발 할 수 있죠.

특히 류마티스 관절염 환자들은 비오는 날에 더 많은 통증을 경험한다고 하는데요. 이 경험들은 비와 관절 통증 사이에 관련이 있다는 것을 뒷받침 하고 있네요~

날씨와 관절 통증사이에 관련성은 명확하지는 않지만 많은 사람들이 비오는 날 통증을 느낀다는 경험을 하고 있고, 이는 위에 언급한대로 대기압력과 습도의 증가로 관절 내부에 변화가 생긴다는것으로 해석될 수 있어요.

비오는 날에는 관절 통증이 발생할 수 있으니, 모두 관절 건강 잘챙기시길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