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엘리베이터의 발명

category 지식人/궁금해결! 2024. 3. 24. 14:53
반응형

엘리베이터는 건물에서 물건이나 사람등을 수직으로 이동시키는 장치입니다. 현대 사회에서는 아주 중요한 교통, 운송 수단 중 하나입니다.

현대생활에서 엘리베이터는 없어서는 안 될 발명품 중 하나입니다. 엘리베이터는 실제로 오랜역사를 가지고 있고 산업혁명과 더불어 발전한 기술입니다.

고대이집트나 그리스에서 엘리베이터는 동물이나 인간의 힘을 사용하여 수직운송장치로 사용되었습니다. 지금의 호이스트와 같은형태이지요. 

19세기에 들어 현대적인 엘리베이터의 개념이 형성되었는데요. 19세기 초반 엘리베이터는 고층건물이 생겨나면서 더욱 발전하게 됩니다. 영국의 엔지니어 윌리엄 할슘(  wiliam halsam) 은 1823년 석탄을 운반하기 위해서 승강기를 발명하였습니다. 이 승강기가 엘리베이터의 원조로 여겨지고있습니다. 1852년 레오나르드 데그라스(Leonard Dgras) 가 뉴욕에서 철도 엘리베이터를 개발하였습니다. 이 엘리베이터는 상품과 짐을 싣고 내릴수 있었고, 엘리베이터 발전에 큰 영향을 주었습니다.

20세기 초기에 들어 엘리베이터의 기능과 안전에 대하여 개선이 되었습니다. 20세기 초기 전기 엔진이 도입되어 엘리베이터를 작동하였습니다. 이는 엘리베이터의 속도를 향상시키는데 큰 도움이 되었지요. 1857년 에릭슨(Ericsson) 과 파일립스(Phillips)가 함께 작업하여 엘리베이터에 안정장치를 추가하였스는데요. 이후 1867년 에일리사프(Alexander Miles)는 문에 대한 안정장치를 추가 개발하였습니다. 이것이 현대 엘리베이터의 문 잠금 장치로 발전하였습니다.

엘리베이터는 20세기 중반에 들어 엔진, 제어장치의 발전으로 높은 건물에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현대적인 엘리베이터로 발전하였습니다. 엘리베이터는 고층 건물의 필수적인 교통, 운송수단이며 안전기능과 최신기술이 통합되어있습니다. 

현대 엘리베이터에는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크게 3가지로 분류할 수 있는데요 전기식 가장 흔한 유형인 전기식 엘리베이터가 있고 전기모터를 이용하여 작동합니다. 두번째는 기계식 엘리베이터 입니다. 기계적 원리를 이용하여 작동합니다. 세번째는 유압식 엘리베이터로 유압의 압력을 사용하여 작동합니다.

엘리베이터의 발명은 오랜 역사와 다양한 기술발전이 이루어낸 결과물이며 현대사회에서는 더 이상 없어서는 안될 중요한 운송수단이 되었습니다. 특히 노인, 장애인 같이 이동히 제한된 사람들에게는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역할도 하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