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맥주를 보면 보통 갈색 플라스틱용기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가 있을까 궁금해 검색을 해보았습니다.

1. 민감한 빛 반응

맥주는 빛에 상당히 민감합니다. 특히 햇빛의 자외선은 맥주의 향과 맛을 변화시킬수 있어요. 맥주성분의 하나인 허브와 호피 추출물이 빛과 작용하여 불순물을 생성되기 때문이에요

갈색플라스틱 용기는 자외선을 차단하는데 좋습니다. 특히 녹색병이나 투명색 용기에 비해서 자외선 차단효과가 크죠. 이로인해서 맥주를 신선하게 오래 유지할 수 있습니다.

 

2. 산소의 노출방지

맥주에 포함된 효모등의 성분은 산소와 민감하게 작용하는데요 특히 산소와 접촉하면 맥주가 빨리 부패하여 불순물이 발생됩니다. 갈색용기는 투명용기에 비해 산소의 침투를 효과적으로 방어합니다. 

3. 시각적 효과

맥주는 특유의 색상을 가지고 있어요. 갈색병은 맥주의 색과 잘 어우러져 시각적으로 맥주를 더 돋보이게 만듭니다. 또한 갈색용기는 전통적이고 고급스러운 맥주 브랜드에 자주사용되어 소비자들에게 브랜드의 품질과 정통성을 강조할 수 있어요.

4. 요약

맥주가 갈색병에 담겨 판매되는 이유는 다양합다. 빛과 산소에 대한 민감하여, 이를 차단하는 효과적인 방법이며, 브랜드이미지를 강조하여, 소비자들에게 시각적 즐거움을 줄 수도 있습니다. 맥주산업에서는 이런 다양한 사유들에 근거하여 갈색용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반응형